2017년 11월 2일 목요일

마케팅조사 소셜커머스 이용자 반응에 따른 업체 방향성 조사

마케팅조사 소셜커머스 이용자 반응에 따른 업체 방향성 조사
[마케팅조사] 소셜커머스 이용자 반응에 따른 업체 방향성 조사.hwp


목차
목차
1. 조사의 배경 및 목적

2. 조사방법

3. 분석 결과

1)연구모형

2)가설

3) 분석 내용

① 요인 분석

② 회귀 분석

③ 빈도 분석

4. 결론

5. 기업 경영 전략 제안

6. 참고문헌


본문

해석) 요인분석으로 묶은 결과 총 3개가 같은 성분으로 묶였으며, 이를 "재구매의도"이라고 명명하였다.이에 해당하는 문항을 회전된 성분행렬표를 통해서 베리멕스 방식으로 반복 회전하여 얻어진 결과이다.


해석) 요인분석을 한 뒤, 신뢰성여부를 측정하기 위하여, 신뢰도 분석을 통하여 cronbach 알파가 0.877로 신뢰성이 높은 걸 알 수 있다.



해석) 요인분석으로 묶은 결과 총 3개가 같은 성분으로 묶였으며, 이를 "사용 전 브랜드 애호도"이라고 명명하였다.이에 해당하는 문항을 회전된 성분행렬표를 통해서 베리멕스 방식으로 반복 회전하여 얻어진 결과이다.




참고문헌
6. 참고문헌

안광호외 1명, 마케팅 조사원론 제 4판 , 학현사 , 2011년 1월 30일

이학식외 1명, SPSS 14.0 매뉴얼, 법문사 , 2009년 9월 10일

김주현외 1명,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 현대경제연구원, 2011년 11월

안정기, "서비스 애호도와 재구매 의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의사 애호도를 중심으로 ",
서울대학교 석사 학위 논문, 1999년

강상우, "쇼핑몰 태도와 재구매 의향간 제품, 소비자, 쇼핑몰 특성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 학위 논문, 강상우

블로그 자료

http://springgreen.tistory.com/entry/ - 소셜커머스 구매 동기 요인

키워드
마케팅조사, 이용자, 방향성, 소셜커머스,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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