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0일 수요일

경영혁신의 원천과 원리

경영혁신의 원천과 원리
경영혁신의 원천과 원리.hwp


목차
경영혁신의 원천과 원리

I. 혁신의 원천
1. 뜻밖의 사건
2. 부조화
3. 욕구과정
4. 산업 및 시장변화
5. 인구변화
6. 지각의 변화
7. 고도의 지식과 고학력사회

II. 혁신의 원리

* 참고문헌

본문
I. 혁신의 원천

1. 뜻밖의 사건

기업경영에 있어서 예상치 않은 급작스런 환경변화 또는 돌발적인 사건이나 상황을 빠른 시간에 적응하기 위해서 혁신이 나타나게 된다.

2. 어울리지 않는 사물(부조화)

기대와 현실 사이에는 언제나 차이가 나타난다. 즉, 생산목표와 판매목표의 차이를 좁히는 과정에서 혁신이 일어날 수 있다.

3. 욕구 과정

욕구와 현실의 격차가 심할 때 혁신이 일어난다. 즉, 빠른 시간에 건강을 회복하고 싶은데 건강식품이나 한약 등은 즉시적인 효과보다는 상당히 긴 시간을 필요로 한다. 이와 같은 경우에 편리하고 신속하게 한약을 대리는 전자약탕기를 개발한다든가, 신속성이 있는 알약 같은 약품을 개발하게 된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 자료

키워드
경영혁신, 경영, 원리, 원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