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심리학&통상학이다..pptx |
목차 I . 뉴 마케팅 시대 1. 초 연결시대 + 초 경쟁 발생 2. 융합에서 초 연결로 시대적 패러다임의 변화 3. 초 경쟁(Hyper Competition) 시대 도래 4. 융합에서 초 연결로 시대적 패러다임의 변화 5. 초 경쟁(Hyper Competition) 시대 도래 6. 초 경쟁시대에는 역량파괴적 변화가 일어난다 7. 파괴적 혁신하는 자만이 생존 ! 8. 네트워크 세상 9. 국제 통상도 초 연결 네트워크 진행 중 10. 뉴 마케팅시대 11. 뉴 마케팅 개념 II. 비관세 장벽 1. 글로벌 신 보호주의 현황 2. 신 보호 무역주의 대응 III. 해외 마케팅 단계 1. 해외마케팅의 단계 2. 해외 마켓 진입 전략 IV. 협상이 마케팅 끝 1. 마케팅의 성공의 KEY, 협상 V. 심리로 마케팅 Start 1. 비즈니스는 심리전이다 2. 휴리스틱 마케팅 본문 초 연결시대 + 초 경쟁 발생 I . 뉴 마케팅 시대 ☞ 세계경제는 초 경쟁시대 진입 : 무경계+무공간+무시간 경쟁이 복합적으로 진행 ? 압축 경제 시대 (거리압축, 시간압축, 공간압축) ? 융합.통섭 시대 (무역분야:On-line 무역, 무역 유통 물류의 가치 사슬 통합) ? 네트워크 경쟁 시대 (FTA) - FTA 로 인하여 초 경쟁이 가속화 * FTA에 의한 시장 개방, 통합으로 세계경제의 초 경쟁 현상이 가속화되면서 무역환경이 급변 * 국가간에도 개별국가 경쟁차원이 아닌 FTA 네트워크 경쟁으로 진화 중 IT 환경이 디지털 융합에서 초 연결 시대로 패러다임 전환 √ 초 연결시대 최대 수혜 ? 반도체와 가전업종에서 탄생 (반도체는 기기의 연결 수단, TV는 인간 삶의 연결 수단) √ 관련 산업들의 패러다임의 재편 예- 스마트폰의 디지털 기기간 융합 → 제품 간 연결로 사용자 편의 극대화 ( 자동차, 비행기, 가전, 산업 현장 등) 하고 싶은 말 마케팅은 심리학&통상학이다 키워드 마케팅, 심리학, 통상학, 비즈니스, 휴리스틱 |
2017년 11월 2일 목요일
마케팅은 심리학&통상학이다
마케팅은 심리학&통상학이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