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유통시장 진출 사례.pptx |
목차 1.군도경제 : 인도네시아 잠재력 2. 인도네시아 유통시장 환경 3. 부동산 트렌드 및 지역별 시장특성 4.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전략 5. 주요 부동산 개발회사 본문 2. 인도네시아 유통시장 환경 시장 특성 1) 화교 자본이 주도하는 시장 ㆍ전체 2억4000만 인구의 4%(약 1,000만명) 내외 → 인도네시아 경제계 주도 ㆍ수하르토 집권(1967~) 이후 화교 공직진출 제한 → 경제계(부동산, 금융, 제조업)에서 활동 ㆍ인도네시아 상장 기업 中 화교기업 비중 70% 이상 2) 가격 중시 시장 ㆍ1997년 경제위기 後 소비재 분야 바이어의 제품구매 결정요인 → '가격' ㆍ저가제품 중국제 시장 잠식 → 2010년 이후 인도네시아 최대 수입국 ㆍ소비자들은 품질보증기간(1년)만큼 사용 → 저가제품 구매 선호 ㆍ자본재와 사치재 분야 → 고급시장도 발달 (브랜드, 품질, A/S 고려) 3) 석유자원 의존형 경제구조 ㆍ아시아 국가로 유일한 OPEC 회원국(5% 생산비중) → 2008년 탈퇴 ㆍ국내 석유소비량이 생산량 초과 → 2005년 이후 석유 순수입국 ㆍ석유탐사 및 발굴에 대한 투자부족 → 세계 유명 석유 회사 旣 진출(Shell, Total 外) 하고 싶은 말 인도네시아 유통시장 진출 사례 키워드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유통시장, 유통시장, 글로벌유통, 동남아시아 |
2017년 11월 3일 금요일
인도네시아 유통시장 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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