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코믹스 기업분석.pptx |
목차 1. 기업 소개 2. 기업 분석 3. 마케팅 분석 4. 마케팅 전략 본문 기업 소개 * 레진코믹스 파워블로거 레진이 2012년 4월에 설립한 유료 웹툰 서비스 현재 국내 만화부문 매출 1위 달성, 작년 매출액 103억원, 매 월 매출 20% 증가 추세 - 2004년부터 이글루스에서 레진닷컴 이라는 이름의 유명한 블로그를 운영하던 블로거 레진(한희성)이 주도해 개발자 권정혁과 함께 만든 웹툰 전문 서비스 - 다음, 네이버 등 대형 포탈에서 제공되는 웹툰 서비스와는 달리 '유료'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음 * 레진코믹스의 이념 만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돈이 아깝지 않은 최고 퀄리티의 웹툰 서비스를 제공하고, 웹툰 작가들에게는 최고의 대우를 제공해줘서 웹툰 시장의 선순환 구조에 이바지하는 것. 더 나아가 미국의 마블처럼 거대한 코믹 왕국을 건설 * 현재 기업의 목표 글로벌 진출과 영상 및 소설, 그리로 출판물 등 오프라인 사업 진출이 목표 원래 레진 닷컴이라는 통합 콘텐츠 포털을 만들고자 했지만, 처음부터 여러 가지를 하는 것보다 하나를 선택해 집중하는 것이 좋겠다 판단해 만화만 서비스하는 레진코믹스를 시작했다. 제작비용이 적고 파급력이 좋으며 남녀노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하고 싶은 말 레진코믹스 기업분석 키워드 레진코믹스, 웹툰, 코믹스, 레진, 성인뭏 |
2017년 11월 3일 금요일
레진코믹스 기업분석
레진코믹스 기업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