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3일 금요일

스타벅스 starbucks 글로벌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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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신흥시장
2. Case 1중국
3. Case 2러시아
4. 결론 & 시사점

본문
신흥시장 Emerging Market
신흥시장의 국가 매력도
☞ 왜 신흥시장인가? ~이익
? 목표시장(target market)
? 제조기지(manufacturing market)
? 소싱거점(sourcing destination)

☞ 위험요소 또한 존재 ~비용,위험
? 불안정한 정치 상황
? 관습화된 부패
? 지적 재산권 보호 장치 부족
? 부실한 인프라

신흥시장은 목표시장,제조기지,소싱거점의 측면으로 볼 때 가치가 있다 => 글로벌기업의 투자 매력도 증가

하지만 신흥시장에는 위험 요소 또한 존재한다(불안정한 정치 상황, 관습화된 부패, 지적 재산권 보호장치 부족, 부실한 인프라)
이러한 위험 요소들은 글로벌 기업들에게 잠재적인 비용과 위험이 될 수 있다.

글로벌 기업과 로컬기업의 경쟁
그럼에도, 글로벌기업들은 신흥시장에서의 더 큰 이익을 위해 진출하고 있으며, 현지 국가의 로컬기업과 필연적인 경쟁이 발생하게 된다.

글로벌기업은 거대 자본, 앞선 기술력, 브랜드파워라는 장점을 가지고 신흥시장을 공략하려고 하며, 이에 대항해서 로컬기업은 현지시장에 대한 정확한 이해(현지인들의 취향,문화적 독특성, 법적 규제 등) <중 략>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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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스타벅스, 스타벅스 글로벌, 스타벅스 중국, 스타벅스 러시아, 국제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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