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고객만족 및 선호도 조사.hwp |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최근(200년 이후)유사한 조사/연구자료 1)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2) 커피전문점에 대한 인식 및 선호도 조사 Ⅱ. 본론 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 상황선별 및 분류표 작성 Ⅲ. 결론 1. 서비스 실패 회복을 위한 요소 및 개선하기 위한 노력 본문 4) 직업에 따른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선택속성 차이 분석 직업에 따라서는 유형성(f=6.23), 쾌적성(f=6.56), 신뢰성(f=8.84)에서의 평균이 유의적인 차이를 보였는데, 이는 회사원들은 유형성, 쾌적성을, 학생들은 신뢰성을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선택 시 더 중요하게 여기고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선택요인은 직업에 따라 다를 것이다'는 부분적으로 채택되었다. 결론 본 연구는 소비자들이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을 이용할 때의 선택요인을 연구하여 커피전문점 이용 후 고객이 갖게 되는 만족 여부를 파악하고 커피전문점의 선택 요인과의 관련성을 규명하고 의미있는 요인들을 찾아내서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운영상의 시사점을 파악,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첫째,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선택 시에 여자는 남자보다 쾌적성, 친절성, 그리고 보증성을 더 중요하게 여기고 있었으며, 연령에 따라서는 30대가 다른 연령층보다 유형성과 쾌적성, 그리고 신뢰성을, 20대 이하가 친절성을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선택 시 더 중요시 여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직업에 따라서는 회사원들은 유형성, 쾌적성을, 학생들은 신뢰성을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선택 시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대상자의 특성에 맞게 내부적 환경, 커피의 맛 등에 대한 관리,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만의 독특한 분위기, 종사원에 대한 서비스 교육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둘째,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에서 고객이 신뢰성과 친절성에 만족할수록 추후 재방문 의도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로 미루어 볼 때,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방문하게 하기 위해서는 커피의 신선도와 맛 등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무엇보다 필요하며, 커피전문 키워드 고객만족, 커피전문점, 품질경영, 전문점, 테이크 |
2017년 11월 2일 목요일
품질경영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고객만족 및 선호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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