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역할발달이론(아동 성역할발달의 정신분석이론, 사회학습이론, 인지발달이론, 생물사회적 이론).hwp |
목차 성역할발달의 이론 I. 생물사회적 이론 II. 정신분석이론 III. 사회학습이론 IV. 인지발달이론 1. Kohlberg의 성역할발달이론 1) 성 정체성 획득 : 2~4세 2) 성 안정성 획득 : 5~6세 3) 성 항상성 획득 : 7~8세 2. 성 도식 이론 * 참고문헌 본문 성역할발달의 이론 어린이가 속해 있는 사회에서 규정하는 성에 적합한 행동, 태도 및 가치를 습득하는 과정을 성역할 사회화라고 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남자다움(남성성), 여자다움(여성성)이 발달한다. 성 역할 사회화 과정을 설명하는 이론적 관점은 크게 생물사회적 이론, 정신분석이론, 사회학습이론, 인지이론의 네 가지를 들 수 있다. 참고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잘 요약 하여 정리한 레포트이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키워드 이론, 발달, 성역할, 생물, 생물사회적, 사회 |
2017년 11월 1일 수요일
성역할발달이론(아동 성역할발달의 정신분석이론, 사회학습이론, 인지발달이론, 생물사회적 이론)
성역할발달이론(아동 성역할발달의 정신분석이론, 사회학습이론, 인지발달이론, 생물사회적 이론)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