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8일 토요일

1맥도널드 햄버거 또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제화 전략 사례를 설명하시오

1맥도널드 햄버거 또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제화 전략 사례를 설명하시오
1맥도널드 햄버거 또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제화 전략 사례를 설명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제화 전략

2. 오리온 초코파이

3.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제화 전략 사례

4. 국제화 전략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기업이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때는 진입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국제마케팅 관리자는 시장잠재력 기업능력 및 해외시장에 대한 마케팅 관여 및 투자의 정도에 따라 진입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시장 잠재력이 크고 영구적인 시장진출을 모색할 때에는 많은 자본투자와 경영참가가 이루어질 수 있다. 비록 초기에는 수출전략으로 국제화를 시작했더라도 진출 해외 시장의 숫자가 늘어나고 경험이 축적될수록 더 많은 진입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국제마케터가 선택할 수 있는 해외시장 진입방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며, 각각의 방법은 기업의 강점과 약점, 시장특성 및 해외시장에 대한 헌신의 정도에 따라 달라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제화 전략 사례를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철 외, 국제마케팅, 한현사, 1998
나원찬 외,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 한국외국어대학교, 2009
김종식, 국제경영의 역할과 국제 경쟁력 모델, 한국국제경영학회, 1996
오리온 http://www.orionworld.com/main.asp


키워드
국제화, 초코파이, 초코파이의, 사례, 오리온, 이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