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30일 목요일

다음 사례를 통하여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관련 개입이론들을 적용하여 사정하고 개입의 목표와 개입방법을 서술하시오

다음 사례를 통하여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관련 개입이론들을 적용하여 사정하고 개입의 목표와 개입방법을 서술하시오
다음 사례를 통하여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관련 개입이론들을 적용하여 사정하고 개입의 목표와 개입방법을 서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례
2. 사례의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적용할 개입이론 선택
3. 사례에 대한 사정 및 개입의 목표와 개입방법
1) 표적문제 사정
(1) 클라이언트
(2) 사회복지사
2) 개입의 목표
3) 개입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청소년문제에 대한 개입이론 혹은 개입모델들은 일반 사회복지실천모델과 비교해서 크게 다르지 않다. 그래서 다양한 청소년문제에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다. 특히 과제중심모델은 펄만의 문제해결과정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의도된 기관과 상관없이 비교적 짧은 시간내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발견들이 이 모델의 기초가 되었다. 과제중심모델을 이용한 실천은 청소년의 표적문제를 완화시키려는 목적으로 조직적이고 계획적인 노력을 하는 정교화된 일련의 활동들이다. 이러한 과제중심모델 이론을 다음 사례에 적용하여 사정하고 개입의 목표와 개입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한다.

Ⅱ 본론
1. 사례
미정은(17세) 최근에 우울감과 자살생각으로 상담소를 찾아왔다. 그녀는 첫 마디부터 더 이상 살고 싶지 않다고 하면서 말을 꺼내었다. 그녀는 최근 매일 울고 아무도 자신을 사랑하지도 않으며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이

참고문헌
- 김경신외, "청소년복지론", 청목출판사, 2006
- 김기태외, "사회복지실천론", 양서원, 2006
- 양옥경외, "사회복지실천론", 나남출판사, 2000
- 장수미외,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학지사, 2011

하고 싶은 말
다음 사례를 통하여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관련 개입이론들을 적용하여 사정하고 개입의 목표와 개입방법을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미정이, 청소년문제 사례, 개입이론, 개입의 목표, 개입방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