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연령의 언어 발달 특성에 따라 적합한 책의 특성과 언어발달과 문학경험과의 관계.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의 연령의 언어발달 특성에 따라 적합한 책의 특성 1) 영아기 언어발달 특성에 따라 적합한 책의 특성 2) 걸음마기 언어발달 특성에 따라 적합한 책의 특성 3) 유아기 언어발달 특성에 따라 적합한 책의 특성 4) 초기아동기 언어발달 특성에 따라 적합한 책의 특성 2. 언어발달과 문학경험과의 관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아동의 연령의 언어발달 특성에 따라 적합한 책의 특성을 기술하고, 언어발달과 문학 경험과의 관계를 작성하시오 Ⅰ. 서론 그림책이나 동화책은 아동발달의 다양한 측면에서 큰 도움을 준다. 유아는 그림책이나 동화책을 통하여 이야기를 읽거나 들으면서 이야기의 상황을 마음속으로 상상하면서 미지의 세상에 상상의 나래를 무한히 펼치는 등 간접경험을 통해 삶의 방식을 스스로 터득하게 된다. 유아들은 여러 장르의 아동문학작품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유아 자신과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는 등 그림책이나 동화책을 통한 문학경험은 유아의 사회성 발달, 언어발달, 인지발달 사고발달 등 다양한 유아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 이에 본론에서는 아동의 연령별 언어 발달 특성에 따라 적합한 책의 특성을 기술하고, 언어발달과 문학 경험과의 관계에 대해 서술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아동의 연령의 언어 발달 특성에 따라 적합한 책의 특성 1) 영아기 언어발달 특성에 따라 적합한 책의 특성 영아기에 처음 접하는 문자언어가 그림책이며 이때 그림책은 시각적 매체가 된다. 참고문헌 아동문학 김현자, 조미영, 김기웅 저, 아동문학, 창지사, 2015 서천석 저,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창비, 2015 노제운 저, 아동문학의 숨은 의미와 가치, 고려대학교민족문화연구원, 2015 김미나 저, 하루 10분 꿀잠 동화, 알에이치코리아 2015 하고 싶은 말 아동의 연령별 언어발달 특성에 따라 적합한 책의 특성을 기술하고, 언어발달과 문학경험과의 관계에 대해 서술해 보았다 키워드 언어발달, 문학경험, 그림책, 동화, 아동의 연령별 언어발달 특성 |
2016년 6월 18일 토요일
아동의 연령의 언어발달 특성에 따라 적합한 책의 특성을 기술하고, 언어발달과 문학 경험과의 관계를 작성하시오
아동의 연령의 언어발달 특성에 따라 적합한 책의 특성을 기술하고, 언어발달과 문학 경험과의 관계를 작성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