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3일 목요일

청소년들의 사이버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당면과제를 분석하고 적용가능한 청소년복지제도와 함께 청소년지도사로서의 역할을 제시하시오

청소년들의 사이버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당면과제를 분석하고 적용가능한 청소년복지제도와 함께 청소년지도사로서의 역할을 제시하시오
청소년들의 사이버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당면과제를 분석하고 적용가능한 청소년복지제도와 함께 청소년지도사로서의 역할을 제시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들의 사이버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
2. 청소년들의 사이버문화에 대한 당면과제
3. 현재 실행되고 있는 청소년복지제도 중 적용 가능한 청소년복지제도
4. 청소년들의 사이버문화에 대한 청소년지도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청소년들의 사이버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
사이버 문화에서 드러나는 청소년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특징을 살펴볼 필요가 있고 먼저 언어체계를 들 수 있다. 청소년들이 사용하는 통신 언어 중 특징적인 것은 이모티콘이다. 이모티콘은 감정을 뜻하는 이모션과 아이콘을
.
.
2. 청소년들의 사이버문화에 대한 당면과제
청소년들에게 사이버 문화는 그들의 놀이도구이다. 사이버 공간을 통해 이루어지는 각종 온라인 게임, 동호회나 채팅, 그리고 대중음악, 영화, 스포츠 등에 대한 자신의 취미활동을 위한 자료를 내려 받는 공간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는 가장 무의미한 시간 소모로도 이어질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이 온라인 게임이

참고문헌
- 박진규, "청소년 문화", 학지사, 2008
- 권이종, "청소년 교육개론", 교육과학사, 2000
- 김태훈, "청소년과 사이버문화에 대한 신앙공동체 교육론적 접근", 협성대, 2007
- 정희성, "청소년 사이버 문화에 대한 영성교육의 문화적 접근", 호남신학대, 2003

하고 싶은 말
청소년들의 사이버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당면과제를 분석하고 적용가능한 청소년복지제도와 함께 청소년지도사로서의 역할을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청소년들의 사이버문화에 대한 당면과제, 청소년들의 사이버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 청소년들의 사이버문화, 청소년복지제도, 청소년지도사의 역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