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0일 월요일

읽기지도방법중 다음 5가지 책읽기의 형태를 설명하시오

읽기지도방법중 다음 5가지 책읽기의 형태를 설명하시오
읽기지도방법중 다음 5가지 책읽기의 형태를 설명하시오.hwp


목차
읽기지도방법 중 다음 5가지 책읽기의 형태를 설명하시오
(책 옹알이, 그림으로 발현적 읽기 시작하기, 이야기 재현하기, 짝지어 읽기, 지시대로 읽기)

Ⅰ. 서론
Ⅱ. 본론: 책읽기의 5가지 형태
1. 책 옹알이
2. 그림으로 발현적 읽기 시작하기
3. 이야기 재현하기
4. 짝지어 읽기
5. 지시대로 읽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읽기지도방법 중 다음 5가지 책읽기의 형태를 설명하시오
(책 옹알이, 그림으로 발현적 읽기 시작하기, 이야기 재현하기, 짝지어 읽기, 지시대로 읽기)

Ⅰ. 서론
영아 시기는 문자 읽기 활동이 본격적으로 나타나지는 않지만, 읽기의 초기 경험들이 나타나는 시기이다. 영아들은 그림책을 가지고 읽기를 시작한다기보다는 책을 놀잇감처럼 사용하여 논다고 보는 것이 맞지만 그림책을 만지고, 가지고 놀이하면서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되고, 책을 읽어주는 양육자와 친밀한 교감을 이루게 된다. 이를 통해 책 읽기의 활동에 대한 좋은 감정을 쌓게 된다. 영아의 능동적인 책 읽기활동은 9개월경에 시작되며, 12개월부터는 부모와 함께 책을 읽는 경향이 나타난다. 대부분의 유아들이 갖게 되는 문해 경험은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그림책 읽기다. 좀 더 어린 유아들도 부모와 함께 책 읽는 경험을 즐거워하며, 같은 그림책을 반복적으로 읽어주기를 요청, 관례적인 의미의 읽기를 할 수 있기 전에도 이미 읽기 활동을 즐기며 능동적으로 참여한다.

참고문헌
성미영 저, 언어지도, 학지사, 2015
고문숙, 권도하, 권민균 외 2명 저, 언어지도, 양서원, 2014
김경의, 김민정, 이선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이순형, 권미경, 최인화 외 2명 저, 영유아 언어지도, 교문사, 2010

하고 싶은 말
읽기 형태의 5가지, 책 옹알이, 그림으로 발현적 읽기 시작하기, 이야기 재현하기, 짝지어 읽기, 지시대로 읽기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였다.

키워드
5가지 읽기 형태, 짝지어 읽기, 책 옹알이, 그림으로 발현적 읽기 시작하기, 이야기 재현하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