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3일 목요일

학습장애와 학습부진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의 정의(개념)와 진단기준

학습장애와 학습부진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의 정의(개념)와 진단기준
[학습장애와 학습부진]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의 정의(개념)와 진단기준.hwp


본문
학습부진과 학습장애

1. 학습부진

학습부진은 이를 보는 관점과 기준에 따라 다른데다가 아직 명확하게 통일된 개념이 없는 실정이지만, 대체로 학습능력이나 조건은 보통 이상으로 갖추어져 있음에도 학습결과가 낮은 상태 를 일컫는다. 다시 말해서, 학습을 할 능력을 충분히 갖고 있어도 제대로 교육받을 기회가 부족하다든지, 교사가 가르치는 방식이 맞지 않거나, 공부하는 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성적이 떨어지고 공부에 흥미를 잃게 되는 학생들과 가정환경이나, 개인의 정서적인 문제로 인해서 학습이 안 되는 경우를 모두 일컫는 말이다. 이때, 정신지체로 인해 학교 공부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는 학습부진 에서 제외된다.
학습이 부진할 경우 점점 자신감이 사라지고 성격마저 위축되어 소극적이 되기 쉽다. 또, 정서적 행동적인 면에서 이런저런 문제가 나타나기 때문에 학교에 적응을 하기 어렵다.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학습부진, 부진, 경우, 학습장애, 학교, 기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