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 청소년기의 대중스타 수용경험이 갖는 순기능과 역기능을 설명하세요.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란 2. 청소년에게 대중스타 수용이란 3. 청소년기의 대중스타 수용경험이 갖는 순기능 4. 청소년기의 대중스타 수용경험이 갖는 역기능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청소년기에는 마음 속에 우상이나 동일시 대상을 정해서 닮고 싶은 대상의 심리적 속성, 태도, 가치관 등을 스스로 닮아가려고 노력하는 과정을 통해서 자신에 대한 이상적 자아를 형성한다. 따라서 청소년의 대중스타 우상화는 그들의 발달과업인 자아정체감 형성을 위한 과도기적인 현상으로, 동일시와 같은 모방행동과 숭배행동이 높을수록 자아정체감이 아직 미형성된 상태라고 예측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기의 대중스타 수용경험이 갖는 순기능과 역기능을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이종 외(2006). 청년이해론. 교육과학사. 곽금주(2000). 대중음악과 청소년 정서문화. 교육마당. 김현주(2000). 청소년의 대중음악 수용방식 ; 능동적 수용자. 중앙대 사회과학연구. 하고 싶은 말 청소년문화 청소년기의 대중스타 수용경험이 갖는 순기능과 역기능을 설명하세요 키워드 대중스타, 청소년기, 수용, 수용경험, 청소년 |
2016년 6월 18일 토요일
청소년문화 청소년기의 대중스타 수용경험이 갖는 순기능과 역기능을 설명하세요
청소년문화 청소년기의 대중스타 수용경험이 갖는 순기능과 역기능을 설명하세요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