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9일 목요일

경영전략 - 싱가포르항공의 경영전략분석

경영전략 - 싱가포르항공의 경영전략분석
경영전략 - 싱가포르항공의 경영전략분석.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싱가포르항공의 개요

2. 싱가포르항공의 환경 분석

3. 싱가포르 항공의 SWOT분석

4. 싱가포르항공의 성공요인 분석

5. 싱가포르항공의 서비스 경영분석2

6. 국내 항공사와의 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일상에서 흔하게 불리고 있는 지구촌이라는 말. 이 단어가 우리에게 어색하지 않은 지도 꽤 오랜 시간이 지난 후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항공의 발전으로 공간적으로 더욱 가까워졌다. 또한 주변의 모든 변화는 수 억분의 1초단위로 변하는 초스피드시대에 살고 있다. 인터넷으로 지구반대편과 연결하는데 채 10초도 걸리지 않는다. 이런 생활 속에 우리는 자연히 초고속을 원하고 목적지에 빠르게 도착하길 더 원하게 된다.
이러한 사람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것이 항공이며 항공 산업 자체도 점차 대규모화 되고 있다.
세계의 항공운송사업은 제2차 세계대전 후 급속한 항공기 제조기술에 힘입어 안전성이 제고되고 대량운송이 가능해 짐에 따라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하였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www.singaporeair.com

www.singaporeair.com/kr

www.staralliance.co.kr
김영아(2005)"항공운송상품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서명선(2001) "항공사간 제휴의 국제적 동향에 관한 연구", 탐라대학교
박명섭(2005) 『국제항공운송의 이해』, 우용출판사
박시사(2003) 『항공관광론』, 백산출판사
유광의 (2003) 『21C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백산출판사
이동희 김성혁,(2002) 『한국취향주요항공사의 이미지 비교분석』, 관광학연구



하고 싶은 말


키워드
경영, 경영전략, 싱가포르항공, 경영전략분석, 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