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9일 목요일

마케팅관리 - 국순당STP분석

마케팅관리 - 국순당STP분석
마케팅관리 - 국순당[STP분석].hwp


본문
1)성별에 따른 시장 세분화
* 남성 : 주류 소비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갤럽(2007년 1월)조사에 따르면 수도권거주 성인의 소주 음용비율은 57.8%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건강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여성 :남성에 비해서는 적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여성의 음주율이 증가추세에 있다. 지난 10년간 여성 음주자의 비율이 약 10%증가하엿다. 여성은 상대적으로 부드럽고 저도수의 술을 선호한다.

2)연령별 시장 세분화
* 20~30대 젊은층 : 최근의 음주문화의 변화로 젊은층들은 이제 독한 술을 기피하는것이 확산되고 음주도 질적인 면을 고려하는 젊은이들이 많아졌다.
* 40~50대 중장년층 : 1,2,3차 까지도 마시는 경우가 많다. 위스키등 고급주에 대한 소비량이 많은 편이다. 과거 권위주의 정권 시절에는 어수선한 사회 분위기를 원망하며 소주나 막걸리를 취할 때까지 마시던 풍습이 있었으며 사회 분위기가 안정됨에 따라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가 정착되면서 몸을 생각하며 술을 마셔야 한다는 의식이 자리잡기 시작했다.
고급주에대한 호감도가 높은편이다.



참고문헌
http://www.gallup.co.kr/main.asp -한국갤럽 홈페이지
http://www.ksdb.co.kr/index.asp -국순당 공식 홈페이지
도전없는 삶은 향기없는 술이다.-배상면 랜덤하우스중앙 2004.11.25



하고 싶은 말


키워드
마케팅관리, STP분석, 국순당, 관리, 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