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동차] 국내외 자동차 산업[자동차 시장 비판].hwp |
본문 국내외 자동차 산업 저는 자동차 시장 대해 맹 비난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저는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 대해 불만이 많은 사람입니다. 우리나라 자동차업계는 너무 많은 거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소비자들은 중간 유통과정을 잘 몰라 비싸다고 하지만 그래도 자동차를 사려고 합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자동차 유통과정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원래 제품은 만들어놓고 고객이 직접 보고, 만지고, 승차해보고 사는 것이 정상적이지만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은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는 게 참 안타깝습니다. 차를 구입하는 사람은 먼저 자동차 영업사원을 만나서 상담을 하게 됩니다.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차종을 결정하고(New EF 쏘나타 중에서도 옵션, 컬러 등에 따라 수십가지 세부차종이 있습니다.) 계약금 10만원(일부 고급차종은 20~30만원)을 납부하시면, 그날로 자동차회사에 전산으로 계약입력이 되고 이 정보는 바로 생산시스템전산으로 넘어가서 생산계획이 세워집니다. 물론 해당차종의 재고가 있다면 가까운 출고센터에서 바로 출고할 수도 있고요. 이렇게 해서 생산된 차량은 계약자와 가까운 지역의 출고센터로 옮겨지게 되며, 차량금액 중 선수금(인도금)을 결제하시면 차량을 출고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계약자의 의사에 따라 집 또는 사무실 까지 탁송을 해줄 수도 있지만 이 경우 별도의 탁송료를 내야하고요. 그리고 현재 리무진이라는 이름으로 팔리는 에쿠스, 체어맨의 리무진 모델 또한 위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통해서 유통됩니다. 다만, 워낙 비싼 차들이기 때문에 재고물량은 거의 준비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 차이점이겠지요. 참고문헌 -출처 네이버 지식인-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자동차, 생활자동차, 산업, 비판, 국내 |
2016년 12월 29일 목요일
생활자동차 국내외 자동차 산업자동차 시장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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