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과 BCG매트릭스, GE매트릭스 기업분석.hwp |
본문 기업은 SWOT 분석을 통해 자사가 처한 상황을 인지하고 상황에 맞는 전략을 도출할 수 있다. SWOT를 활용한 전략수립의 핵심은, 강점은 극대화 하고 약점은 극복하거나 은폐하며 기회는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위협은 회피하는 것이다. BCG 매트릭스 BCG매트릭스(BCG Matrix)란 보스턴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BCG)이 기업의 제품개발과 시장전략 수립을 위해 개발한 도표이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은 기업의 제품개발과 시장전략 수립을 위해 세로축에는 기업이 종사하는 각 사업의 성장률을, 가로축에는 각 사업에서 기업의 시장점거율을 표시한 도표를 만들어 4개의 분면으로 구성하고 모든 전략사업단위(strategic business unit:SBU)를 미래가 불투명한 사업을 물음표(Questi on Mark),점유율과 성장성이 모두 좋아 자급자족할 수 있는 사업을 스타(St ar), 투자에 비해 수익이 월등한 사업을 캐쉬카우(Cash Cow), 점유율과 성 장율이 둘다 낮은 사업을 도그(dog)로 구분 했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매트릭스, 분석, 기업분석, GE매트릭스, BCG매트릭스 |
2016년 12월 30일 금요일
SWOT 분석과 BCG매트릭스, GE매트릭스 기업분석
SWOT 분석과 BCG매트릭스, GE매트릭스 기업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