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31일 토요일

관광기업의 경영전략분석 - 한국공항공사 KAC

관광기업의 경영전략분석 - 한국공항공사 KAC
관광기업의 경영전략분석 - 한국공항공사 KAC.hwp


목차
1. 사명
2. 경영목표
3. 경영혁신과 전략
4. 2010 전략목표와 전략과제
5. 설립목적 및 주요사업
6. 성장과정
7. 국내 및 해외 사례분석(김포공항 SWOT분석)
8.김포공항의 활성화를 위한 전략수립
9. 참고자료


본문
1. 사명
공항의 효율적 건설과 운영을 통해 항공수송의 원활화 및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복지에 기여'
2. 경영목표

□ 경영 방침 : 고객중심의 가치경영

□ 경영 목표

핵심가치
달성목표
안전중시
○ 공항안전 및 보안사고 Zero
○ ICAO 항공안전 종합평가의 완벽한 수검
○ 공항운영증명 지방공항 시설개선 사업 추진
고객지향
○ 공기업 고객만족도 향상(PCSI 82.5점)
○ u-Airport 기반사업 시행
○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사회적 책임 실천
수익증대
○ 매출액 4,017억원, 당기순이익 360억원
○ 항공수요 2,445만명 (국내 1,723만명, 국제 722만명)
○ 김포공항 2단계 종합개발사업 성공적 추진
혁신추구
○ 경영혁신수준 5단계 진입
○ 신기술 개발 및 전문인재 양성
○ 공항건설사업 추진



참고문헌

9. 참고자료

표인종, 『김포공항 터미널지역 활성화 방안 연구』, 2006
이경용, 『한국 공항운영체계의 효율적인 개선 방안 연구』, 2002
박용화, 『우리나라 공항운영의 구조개혁 방안』, 1999
홍기효, 『공항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전략』, 2000
윤대순, 『항공실무론』, 2003
한국공항공사 : http://kac.airport.co.kr/kor/index.jsp
김포공항 : http://gimpo.airport.co.kr/index.jsp
환경비지니스 : http://www.kbizweek.com



하고 싶은 말


키워드
공사, 공항, 한국, 관광기업, 경영전략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