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31일 토요일

현대자동차 해외 진출 사례중국

현대자동차 해외 진출 사례중국
현대자동차 해외 진출 사례[중국].hwp


목차
1. 서론
(1) 진출 배경 및 과정

2. 본론
(1) 기업소개
(2) 기업현황
(3) 사업전략
① 4P전략
② 4S SHOP
③ 딜러교육
(4) 국제경쟁업체?
(5) SWOP분석

3. 결론
(1) 향후 중국자동차 시장
(2) 앞으로 나아갈 방향

※ 참고문헌



본문
(1) 진출배경 및 과정

현대자동차의 본격적인 중국 진출 사업은 1993년 둥난자동차와 합작으로 우한완퉁 자동차유한회사를 설립한 것이 시초이다. 우한완퉁은 현대로부터 기술 도입을 추진하면서 현대자동차의 지분 투자를 통해 생산을 시작하였으나, 2002년 둥펑웨다기아의 합작으로 인해 우한완퉁의 지분을 전부 둥펑그룹에 이전한 후 정식으로 우한완퉁에서 퇴출하였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1997년 웨다그룹과 합자 계약을 체결하여 50:50의 지분으로 웨다기아자동차유한회사를 설립하였다.
2002년 3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둥펑, 웨다그룹은 새로운 합작 법인을 만드는 데 합의하고 관련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회사명칭은 기존의 '웨다기아자동차유한회사'에서 '둥펑웨다기아자동차유한회사'로 변경하였고


참고문헌
※참고문헌
-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 한국자동차공학회, http://www.ksae.org
-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kari.hmc.co.kr
- 한국경제신문자동차신문,
http://www.hanca.com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진출, 해외, 현대자동차, 자동차, 중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