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코카콜라와 펩시 마케팅 분석.hwp |
목차 Ⅰ. 서론 -기업소개 (1)코카콜라 (2)펩시 Ⅱ. 본론 -마케팅 전략 (1)코카콜라의 마케팅 ①코카콜라의 마케팅 역사 ②코카콜라의 SNS마케팅 (2)펩시의 마케팅 ① 광고 마케팅 ② 스포츠 마케팅 (2)-1 펩시의 위협 ①온라인 마케팅 Ⅲ. 결론 본문 Ⅰ. 기업 소개 (1)코카콜라 코카콜라 컴퍼니는 400개가 넘는 브랜드의 음료를 만드는 회사로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본사가 있다. 1886년 존 펨버튼이 만든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상표의 하나가 되었다. 1886년 약제사였던 펨버튼은 캐러맬 색의 향긋한 액체에 탄산수를 섞은 음료를 만들었다. 음료를 마신 손님들의 반응이 좋자 약국에서 한 컵에 5센트를 받고 판매를 시작했다. 펨버튼의 회계 담당자였던 프랭크 로빈슨은 이 음료에 코카콜라라는 이름을 붙여주었다. (2)펩시 펩시는 1890년대 초, 약사인 칼렙 브래드햄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뉴 번이라는 곳에서 브래드의 음료수(Brad s drink) 라는 이름으로 처음 판매를 시작하였다. 1898년 8월 28일에 브래드의 음료수 는 펩시 콜라(Pepsi-Cola) 로 이름을 바꾸고, 1903년 6월 16일에는 정식으로 브랜드화 되었다. Ⅱ. 마케팅 (1)코카콜라의 마케팅 ①코카콜라의 마케팅 역사 코카콜라는 1920년부터 지금까지 감성마케팅을 사용함. -1929 10월 24일 뉴욕 주식시장의 대폭락과 함께 대공황이 시작. 어려운 경제상황을 함께 이겨내자는 광고 캠페인을 통해 고객 감성에 접근. "힘들 땐 코카콜라와 함께 (When it s hard to get started start with Coca-cola)." 하고 싶은 말 키워드 펩시, 경제, 마케팅, 분석, 경영 |
2016년 12월 28일 수요일
경영,경제 코카콜라와 펩시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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