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8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컨버전스의 등장과 성공 및 실패사례 분석-아이폰과 닌텐도 사례 중심으로

소비자행동론 컨버전스의 등장과 성공 및 실패사례 분석-아이폰과 닌텐도 사례 중심으로
[소비자행동론] 컨버전스의 등장과 성공 및 실패사례 분석-아이폰과 닌텐도 사례 중심으로.pptx


목차
1. 트렌드의 정의 및 컨버전스 정의
1.1트렌드란?
1.2컨버전스란?
1.3컨버전스를 트렌드로 선정한 이유
2. 컨버전스 등장배경
2.1수요측 요인
2.2공급측 요인
3. 소비자 관점의 트렌드 분석
3.1컨버전스 제품의 평가 필요성
3.2컨버전스 제품에 대한 관점
4. 마케터 관점의 트렌드 분석
4.1소비자들의 가치변화 분석
4.2마케터의 컨버전스 인식 유도
4.3컨버전스 성공과 실패사례 아이폰&닌텐도
5. 결론
5.1소비자의 니즈 파악
5.2컨버전스 적용분야의 확대



본문
1.1 트렌드란?
널리 퍼진 행동양식의 주류

연속성을 가지는 안정된 운동

현실동향 혹은 미래의 징후

트렌드 분석을 통해 미래의 흐름 예측

1.2 컨버전스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여러 기술이나 기능을하나로 통합시켜 적용한 것

단지 통합하여 적용한 것 뿐만 아니라 결합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야 함

1.3 컨버전스를 트렌드로 선정한 이유
흔히 볼 수 있음
- 시장에서 소수의 점유율만 가지고
있는 것은 트렌드라고 할 수 없음.
- 컨버전스의 대표적인 예 : 스마트폰

미래에도 주류를 이룰 것이라는 기대
-아직도 컨버전스의 개념을
적용시킬 수 있는 분야가 무궁무진


키워드
실패사례, 사례, 컨버전스, 소비자행동론, 실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