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6일 화요일

유니클로 기업분석/ 유니클로 한국시장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유니클로 문제점과 미래전략분석

유니클로 기업분석/ 유니클로 한국시장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유니클로 문제점과 미래전략분석
유니클로.hwp


목차
1. 유니클로 기업소개
(1) 유니클로의 기업역사
(2) 유니클로 비즈니스모델
(3) SWOT분석
(4) 마케팅 4P분석

2. SPA브랜드 시장상황분석
(1) SPA 브랜드유형
(2) SPA 산업 5 Forces모델 분석

3. 유니클로 기업핵심역량분석
(1) 다양한 고객
(2) 차별화된 전략
(3) 우수한 품질

4. 경쟁사 분석
(1) Zara
(2) H&M
(3) 에잇세컨즈
(4) 스파오 SPAO

5. 유니클로 한국진출 성공전략
(1) 롯데쇼핑과의 합작
(2) 인터넷 쇼핑몰 운영
(3) 입지전략
(4) 현지화전략
(5) 마케팅 전략

6. 유니클로 향후방향
(1) SPA시장 미래전망
(2) 유니클로의 현 문제점
(3) 유니클로의 미래전략

본문
(2) 차별화된 전략
- 철저한 수요예측 및 세일전략을 들 수 있다. 유니클로는 한 품목을 한 번에 대량 생산하되 출시한 제품은 모두 파는 것으로 유명하다. 때문에 소량 생산하고 팔리는 것만 추가 생산하는 '반응생산'에 익숙한 국내 업체들은 혀를 내두른다. 유니클로가 한 품목을 100만장 이상 생산하면서도 재고를 남기지 않는 것은 철저한 수요예측이다. 계획생산, 판매 시스템에 탁월한 노하우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한 품목당 30~45일 정도 판매기간을 정해놓고 하루 단위로 세밀하게 판매 목표치를 설정해 '완전판매'한다. 인기 품목이라도 이 기간이 지나면 더 만들지 않고 신상품으로 대체한다. 만약 잘 안 팔리는 제품이 있으면 '1+1'행사나 수시할인 코너를 마련해 소진시켜 재고비용을 제로로 만든다.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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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uniqlo, 유니클로, 마케팅, spa, 패스트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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