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9일 금요일

교육학개론 교육의 한계성에 대한 논의

교육학개론 교육의 한계성에 대한 논의
[교육학개론] 교육의 한계성에 대한 논의.hwp


본문
인간의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고 또 그 가능성을 실현시킬 수 있는 자체 추진력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인간이 온전하게 성장하는 것은 아니다. 듀이가 말했듯이 인간의 경험이란 환경과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해서 형성되는 것인데, 이때 환경이 어떻게 작용하느냐에 따라 경험의 양과 질이 크게 좌우되기 때문이다.
인간의 성장은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 그를 둘러싸고 있는 문화 그리고 다양한 물리적 환경의 개입을 필요로 한다. 곧, 인간이 배우고 자란다는 것은 인간 유기체와 그를 에워싸고 있는 인간적 문화적 물리적 환경과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그러면 인간의 성장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실현시킬 수 있는 조건들은 무엇인가? 이것은 좋은 교육을 위해서 명확하게 대답되어야 할 질문이다.


참고문헌
박선영 저, 교육학개론, 박영스토리 2015
성태제, 강대중 외 저, 최신 교육학개론, 학지사 2012
김희수, 최정선 외 저, 이해하기 쉽게 쓴 교육학개론, 동문사 2014
박철홍, 강현석 외 저, 현대 교육학개론, 학지사 2013
김도진, 송성순 외 저, 교육학개론, 창지사 2015


하고 싶은 말
정성것 작성하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키워드
교육학개론, 한계성, 논의, 개론, 교육학, 한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