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7일 수요일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의 자연탐구영역에 대하여 비교설명하시오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의 자연탐구영역에 대하여 비교설명하시오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의 자연탐구영역에 대하여 비교설명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의 자연탐구영역 개요 비교
2.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의 자연탐구영역의 내용체계 비교
1) 표준보육과정
2) 누리과정
3) 구체적인 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의 자연탐구영역 개요 비교
자연탐구 영역은 영유아가 주변 세계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궁금한 것을 해결하기 위해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현상이나 문제해결을 통해 수학적ㆍ과학적으로 생각하는 기초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이다. 유아는 일상적인 의문과 경험에서 수많은 수학적ㆍ과학적 탐구의 기회를 갖게 되는데 이 때 바로
.
.
3) 구체적인 비교
첫째,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내용범주에서 표준보육과정에서는 호기심을 가지는 것에 중점을 둔 반면, 누리과정에서는 가진 호기심을 유지하고 확장하는 것에 내용을 구성하고 있다. 그리고 표준보육과정에서는 탐색을 시도하는 것에 그치지만, 누리과정에서는 탐구를

참고문헌
-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 윤미숙, "3-5세 누리과정 영역별 내용 체계 분석", 경상대, 2013
- 장명림, "5세 누리과정 추진 경과 및 3 4세 누리과정 추진 과제", 육아정책연구소, 2012
- 육아정책연구소,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지원을 위한 시ㆍ도(교육)청 강사요원 중앙연수 자료집", 2012

하고 싶은 말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의 자연탐구영역에 대하여 비교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표준보육과정, 누리과정,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의 자연탐구영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