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8일 수요일

광고론 - 광고의 태도형성모형 적용

광고론 - 광고의 태도형성모형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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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이 에센스의 광고에서는 14일만에 놀라운 기적을 볼 수 있다는 걸 강조하고 있다.
이는 '효과'라는 속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속성에 대한 신념의 개선
이 에센스는 용량대비 가격이 비쌀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신념을 바꿔줄 필요성이 있다. 용량대비 가격을 따져보면 1ml당 1240원으로 용량대비 가장 저렴할 것이라고 생각한 이니스프리 에센스가 1ml당 1166원정도인 것과 비교해보면 크게 비싸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존에 김희애씨처럼 중년의 모델을 기용하여 너무 고가의 이미지만을 형성해온 탓인지 실질적인 가격에 비해 비싸다는 인식이 너무 강하다.
20대 초중반의 젊은 여성이 쓰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이미지를 탈바꿈하기 위하여 최근에는 이연희를 모델로 기용하였지만 아직은 나에게도 저런 효과가 나타날까하는 의문을 가지게된다. 그래서 보다 친근한 이미지의 모델을 통해 광고한다면 소비자들의 신념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모형, 광고론, 태도형성모형,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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