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세계시장세분화 2. 해외목표시장선택 3. 해외시장 포지셔닝 본문 (1) 시장세분화의 기준 - 지리적 지표, 경제발전지표, 정치적 지표, 사회문화적 지표, 기후, 수질, 토양 (2) 단계적 시장세분화 - 1단계 : 표준화된 마케팅전략을 전개하기에 적합한 동질적인 세분시장들로 분류 - 2단계 : 세부시장별로 기업판매 잠재력(CSP:Company Sales Potential)이 가장 높은 국가를 찾아내고, 핵심성공요인을 분석하여 참조국가와 유사점을 비교 참조국가는 가장 높은 판매 잠재력의 제품을 마케팅하고 있는 기존 해외시장임 - 3단계 : 각 세분시장별로 제외된 국가들을 대상으로 이런 과정을 반복하여 목표시장의 범위를 추가시키고 나머지 국가들은 제외 - 체계적이고 경제적으로 국가를 세분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기업제품에 대해 참고문헌 경영학개론, 경제학개론 하고 싶은 말 해외시장선택 및 확대에 대한 조사자료입니다. 키워드 해외시장선택 및 확대, 시장세분화, 세분시장, 포지셔닝, 시장규모, 시장점유율, 해외시장, 포지셔닝전략, 마케팅전략, 목표시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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