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31일 금요일

경영학개론_-자료경영자의_사회적_책임 ,사회적책임, 돌려주는 것인가, 거저주는 것인가

경영학개론_-자료경영자의_사회적_책임 ,사회적책임, 돌려주는 것인가, 거저주는 것인가
[경영학개론_-자료]경영자의_사회적_책임 ,사회적책임, 돌려주는 것인가, 거저주는 것인가.hwp


본문
개요
■21세기 글로벌 기업 대부분은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지역 국가의 정부보다 더 크고 막강한 힘을 갖게 되었다. 이처럼 국가 운영의 원천이 이동하면서 주변국에 긍적적이고 바람직한 영향을 미쳐야 할 책임 역시 불가피하게 글로벌 기업으로 이동하게 되었다.

■기업의 사회적 챔임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가 급속히 높아지면서 기업들은 현재의 운영방식을 대대적으로 변화시킬 수 밖에 없게 되었다.

■사회적 의무를 다하고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는 말은 더 이상 먼지가 수북이 쌓은 기업의 사명 선언문이나 부록없는 글자가 아니다. 전박전인 기업 활동에사회적 챔임을 다하는 일과 주주의 이익을 증대 시키는 일이 상호 배타적인 요소가 될 필요는 없다. 사회에 환원하면 분명 돌아오는게 있다. 통합시켜야할 핵심 사안이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일과 주주의 이익을 증대시키는 일이 상호 배타적인 요소가 될필요가 없다.


참고문헌
참고자료:신경영학원론-최승욱,신종학,변상우 공저(형설출판사)
경영자의 윤리와 사회적 책임-남명희(인문당)
경영학원론-이봉수(형설출판사)
대구대학교 이재규 교수의 논문


하고 싶은 말
제목 그대로입
기업이 성장하는 원동력 도덕성

키워드
경영학, 개론, 경영자, 기업, 기업윤리, 사회적챔임, C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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