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피아제의 인지이론을 정리하고, 주변의 유아를 한명 관찰한 후, 인지단계속하는지 말하라.hwp |
본문 2012.11.28 이제 두손을 들었을까요? 환희가 빨대로 우유를 두개 먹은날. 아주 훌륭하게 단숨에 먹더라구요. 엄마는 속으로 승리의 미소를 짓습니다. 엄마가 하루종일 집에 있었는데, 그래서 더 많이 즐겁게 놀아줄것 같았는데, 환희에겐 그러지 못했지요. 따땃한 방이 화근이었습니다. 현재 아기가 속하는 과정은.((2) 전조작기(pre-operational period: 2-7세) 지각에 의한 사고를 하지만 개념의 사용이나 사고발달이 분완전한 단계이다. 전조작기의 인지적 특징으로는 자기중심적(egocentrism), 중심화(centration), 변형(transformation)능력의 제한, 가역성(reversibility)의 제한, 체계적 추론(systematic reasoning), 꿈의 실제론(realism),전인과적 사고(precausality), 도덕적 현실주의(moral realism)등이 있다. 이 단계이다. ② 전조작기 ※출처:강의교안 2세~7세까지의 시기. 유아가 언어와 같은 상징적 매체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사고에 커다란 진전이 오는 시기이다. 언어는 급격히 발달하고 상징적으로 사고하는 능력도 증가한다. 사고는 직관적이며 논리적인 사고를 하지 못한다. 유 하고 싶은 말 유아에 대한 육아일기를 토대로 어느시기인지 알고 전조작기에 대해서 풀어나감 피아제 인지이론도 나옴. 키워드 영유아프로그램, 개발, 평가, 유아관찰, 피아제, 인지이론, 인지단계, 유아일기, 전조작기 |
2017년 3월 28일 화요일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피아제의 인지이론을 정리하고, 주변의 유아를 한명 관찰한 후, 인지단계속하는지 말하라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피아제의 인지이론을 정리하고, 주변의 유아를 한명 관찰한 후, 인지단계속하는지 말하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