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30일 목요일

아동독서지도법

아동독서지도법
아동독서지도법.hwp


본문
1. 발달단계에 따른 연령별 도서

(1) 5~6세: 옛날이야기 시대
① 단순한 전래동화
-> 기본이 되는 삶의 자세와 가치관, 아이들의 고민과 갈들에 대한 해답 제시
② 환타지 문학과 친하게
-> 상상력이 최고조의 단계(~초등 저학년)
이 시기가 지나면 상상력이 더 커지지 않는다.
책과 동일시하는 감정 느끼기 위한 독후활동
③ 주인공과 자신을 동일시 한다.
④ 이야기를 그림으로 나타낼 수 있다.
⑤ 그림책을 둘이서(엄마와) 같이 읽는다.
.

(3) 역사, 과학: 나의 생각을 잘 쓰는게 중요(상상력이 가장 중요하다)
-> 과학책을 읽고 상상할 수 있는 질문을 많이 해주는게 좋다.
질문을 아이가 직접 만들어보게 한다.
ex) 메뚜기는 숨쉬는게 배에 있는데 사람도 숨쉬는 곳이 배에 있다면?
손가락은 왜 열 개일까?

- 독서노트 활용

새로 알게된 점
나의 생각
내용
1. 메뚜기는 숨쉬는 곳이 배에

2. .

3.

1. 사람도 숨쉬는 곳이 배에 있다면 .
2.

3.

새로 알게된 점
나의 생각
내용
1. 메뚜기는 숨쉬는 곳이 배에

2. .

3.

1. 사람도 숨쉬는 곳이 배에 있다면 .
2.

3.


- 처음: 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 등 .
가운데: 새로 알게된 내용 + 느낌, 생각
끝: 느낀 점 + 나의 결심, 각오


하고 싶은 말
아동독서지도법에서 발달단계와 연령별도서와 독후감지도에 관한글

키워드
아동독서지도법, 발달단계, 연령별도서, 독후감지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