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31일 금요일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5장(5chapter) 연습문제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5장(5chapter) 연습문제
05연습문제.hwp


목차
1. 객체지향의 추상화는 무엇을 의미하여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자.
2. 데이터 갭슐화 혹은 은닉화라고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3. UML에서 클래스를 어떻게 표시하는지 알아보자.
4.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할 때 클래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5. 자동차를 그림 5-1 과 같이 추상화하여 도표로 표현해보고 속성과 동작을 정의해보자.

본문
1. 객체지향의 추상화는 무엇을 의미하여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자.
( 추상화는 몇 가지 공통 속성을 가지지만 서로 다른 속성도 가지는 객체를 집단화할 수 있게 한다. 사람과 호랑이라는 서로 다른 객체에서 공통적인 속성을 추출해 포유류란 객체로 집단화 하고 포유류와 조류의 공통적인 속성을 추출해 동물이라는 객체로 집단화 하는 과정을 추상화라고 한다. 즉 굳이 구현할 필요없는 부분을 과감히 생략하여 필요한 부분만을 나타내는 것을 추상화라고 한다.)

2. 데이터 갭슐화 혹은 은닉화라고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 은닉화라고도 하는 캡슐화는 클래스 내부의 동작을 모르더라고 클래스가 제공하는 메서드를 사용해 클래스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개념이다.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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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추상화, 객체, 집단화, 속성, 포유류, 공통, 자바프로그래밍, 이한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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