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연습문제.hwp |
목차 1. 객체지향의 추상화는 무엇을 의미하여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자. 2. 데이터 갭슐화 혹은 은닉화라고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3. UML에서 클래스를 어떻게 표시하는지 알아보자. 4.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할 때 클래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5. 자동차를 그림 5-1 과 같이 추상화하여 도표로 표현해보고 속성과 동작을 정의해보자. 본문 1. 객체지향의 추상화는 무엇을 의미하여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자. ( 추상화는 몇 가지 공통 속성을 가지지만 서로 다른 속성도 가지는 객체를 집단화할 수 있게 한다. 사람과 호랑이라는 서로 다른 객체에서 공통적인 속성을 추출해 포유류란 객체로 집단화 하고 포유류와 조류의 공통적인 속성을 추출해 동물이라는 객체로 집단화 하는 과정을 추상화라고 한다. 즉 굳이 구현할 필요없는 부분을 과감히 생략하여 필요한 부분만을 나타내는 것을 추상화라고 한다.) 2. 데이터 갭슐화 혹은 은닉화라고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 은닉화라고도 하는 캡슐화는 클래스 내부의 동작을 모르더라고 클래스가 제공하는 메서드를 사용해 클래스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개념이다. 하고 싶은 말 !!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5장(5chapter) 연습문제 키워드 추상화, 객체, 집단화, 속성, 포유류, 공통, 자바프로그래밍, 이한출판사 |
2017년 3월 31일 금요일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5장(5chapter) 연습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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