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마케팅 전략의 이해 및 사례(직원만족을 통한 경쟁력 향상).pptx |
목차 기업 - 종업원 - 고객의 관계에 따른 마케팅 개념 내부마케팅 내부마케팅의 내용 내부마케팅과 관계마케팅 종업원 만족의 효과 업무환경의 내부 품질 내부마케팅 실천방안 서비스 기업의 성공 요건과 사례 적합한 사람: 서비스 능력과 성향 적합한 사람: 감성 역량 적합한 사람: 선발 서비스 기업의 특성 서비스 업의 특성 서비스 기업의 조직구조 배회경영(MBWA) 인재 유지: 월 마트 교육 및 훈련 고객을 거부할 재량권 (Latitude to Fire Customers) 정서적 노동의 문제 초일류호텔의 인력관리 에버랜드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본문 동기 부여를 통해 종업원들이 고객과의 만남에서 파트타임 마케터의 기능을 수행해 내도록 하는 것 좋은 종업원을 확보하고 유지하는 것 내부마케팅 대상 : 종업원(내부고객) 제공물 : 직무 및 업무환경 가격 : 직무의 대가 목표 : 종업원 만족 참고문헌 내부마케팅과 직장애착도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선혜 저 | 한국콘텐츠학회 발행 내부마케팅, 내부고객만족, 조직몰입, 조직성과 간의 관계 연구 박은옥 저 | 韓國生産性學會 발행 내부마케팅활동이 조직구성원의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강동희 저 | 제주대 경영대학원 발행, 관광경영 전공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과 전환비용에 미치는 영향 양영주 저 | 부경대 경영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내부마케팅이 접점직원의 만족, 긍정적 행동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조인성 저 | 홍익대 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하고 싶은 말 서비스 기업의 직원 만족 전략 . 서비스 기업은 직원이경쟁력 이다. 키워드 서비스마케팅, 내부마케팅, 서비스기업, 내부고객, 내부고객 만족 |
2017년 3월 30일 목요일
서비스 기업의 내부 마케팅 전략의 이해 및 사례(직원만족을 통한 경쟁력 향상)
서비스 기업의 내부 마케팅 전략의 이해 및 사례(직원만족을 통한 경쟁력 향상)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