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독서지도법.hwp |
본문 1. 발달단계에 따른 연령별 도서 (1) 5~6세: 옛날이야기 시대 ① 단순한 전래동화 -> 기본이 되는 삶의 자세와 가치관, 아이들의 고민과 갈들에 대한 해답 제시 ② 환타지 문학과 친하게 -> 상상력이 최고조의 단계(~초등 저학년) 이 시기가 지나면 상상력이 더 커지지 않는다. 책과 동일시하는 감정 느끼기 위한 독후활동 ③ 주인공과 자신을 동일시 한다. ④ 이야기를 그림으로 나타낼 수 있다. ⑤ 그림책을 둘이서(엄마와) 같이 읽는다. . (3) 역사, 과학: 나의 생각을 잘 쓰는게 중요(상상력이 가장 중요하다) -> 과학책을 읽고 상상할 수 있는 질문을 많이 해주는게 좋다. 질문을 아이가 직접 만들어보게 한다. ex) 메뚜기는 숨쉬는게 배에 있는데 사람도 숨쉬는 곳이 배에 있다면? 손가락은 왜 열 개일까? - 독서노트 활용 새로 알게된 점 나의 생각 내용 1. 메뚜기는 숨쉬는 곳이 배에 2. . 3. 1. 사람도 숨쉬는 곳이 배에 있다면 . 2. 3. 새로 알게된 점 나의 생각 내용 1. 메뚜기는 숨쉬는 곳이 배에 2. . 3. 1. 사람도 숨쉬는 곳이 배에 있다면 . 2. 3. - 처음: 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 등 . 가운데: 새로 알게된 내용 + 느낌, 생각 끝: 느낀 점 + 나의 결심, 각오 하고 싶은 말 아동독서지도법에서 발달단계와 연령별도서와 독후감지도에 관한글 키워드 아동독서지도법, 발달단계, 연령별도서, 독후감지도 |
2017년 3월 30일 목요일
아동독서지도법
아동독서지도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