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31일 금요일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13장(13chapter) 연습문제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13장(13chapter) 연습문제
13연습문제.hwp


목차
1. Socket과 ServerSocket의 중요 메서드에 대해 알아보자.
2. 자바의 UDP 프로그래밍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3.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에서 쓰레드는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자
4. 쓰레드를 구현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
2. 자바의 UDP 프로그래밍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바에서 UDP 통신을 할 때는 DatagramSocket 클래스를 사용한다. UDP는 비연결성이기 때문에 하나의 소켓으로 여러 호스트로 패킷을 송수신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서버소켓은 존재하지 않고 서버 소켓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는 포트번호를 인자로 가지는 생성자를 호출하여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DatagramSocket을 사용해 통신할 때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통신하다.
① DatagramSocket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구성한다. 이때 클라이언트는 로컬 주소와 포트를 선택적으로 지정하지만 서버의 경우 포트를 지정해주어야 한다.
② DatagramSocket 클래스의 send() receive() 메서드를 사용해 DatagramPacket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주고받음으로써 통신하다.
③ 통신이 끝나면 DatagramSocket 클래스의 close() 메서드를 호출하여 소켓을 담는다.

하고 싶은 말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13장(13chapter) 연습문제

키워드
DatagramSocket, 클래스, UDP, 인스턴스, 소켓, 통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