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7일 화요일

이디야커피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이디야 미래전략수립

이디야커피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이디야 미래전략수립
이디야커피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hwp


목차
1. 이디야커피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3. 이디야커피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이디야커피 STP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5. 이디야커피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미래전략 수립

본문
3. 이디야커피 S WOT분석

(1) Strength

이디야커피는 한국 내에 커피연구소를 설립하고 동서식품으로부터 로스팅 원두를 납품 받는등 품질 관리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에 반하여 스타벅스나 카페베네의 2/3 정도의 가격으로 커피를 판매하고 있어서 합리적인 가격을 강점으로 내세울 수 있다. 또한 국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1위를 하는 등 한국에서 충분한 노하우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2) Weakness

한정된 창업비용으로 가격이 비싼 상권에는 제한적인 매장 수와 평수를 가지고 있다. 비용과 손익 문제로 유동인구가 많은 최고급 상권에는 다른 경쟁업체들과 같은 대형매장이 부족하다. 그래서 오랜 시간 사람들과 대화를 즐기고 커피를 함께 마시는 '카페 문화'를 가진 커피전문점의 이미지가 약한 편이다.
� �대적으로 매장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오랜 시간 카페에 머물고자 하는 고객들이 애용하기 힘든 단점이 있다. 최근의 카페는 커피를 마시고 대화를 나누는 손님은 물론 혼자 혹은 여러 사람들과 오랫동안 머물고 싶어하는 고객층이 증가하고 있기에, 이런 고객들이 이디야 커피를 쉽게 이용할 수 없다는 약점이 있다.


하고 싶은 말
이디야커피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이디야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키워드
이디야, 이디야커피, 커피프랜차이즈, 스타벅스, edi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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