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7일 화요일

지역사회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지역사회교육운동의 성격

지역사회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지역사회교육운동의 성격
지역사회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지역사회교육운동의 성격.hwp


목차
1. 지역사회 교육의 개념

2. 지역사회교육의 필요성

3. 지역사회교육 운동의 기본적인 성격

* 참고문헌

본문
2. 지역사회교육의 필요성

오늘날 급격한 사회변화의 양상(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로, 집권화에서 분권화로, 기계체제에서 인간공학에로, 하향식 경영에서 상향식 경영에로, 자원중심에서 교육중심에로, 거대화에서 적정화에 로, 대의정치에서 참여민주주의에로)들은 주민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제기하고 있다. 권위체계의 변화, 보다 나은 기회를 위한 주민들의 빈번한 지역이동, 새로운 정보와 기술의 획득, 잠재력의 개발, 전문성 향상 등의 필요는 끊임없이 새로운 삶의 과제들을 제기한다. 이러한 문제들은 그 해결을 위해 평생에 걸쳐 계속적인 교육노력을 요청하고 있다.
이와 같이 지역사회교육은 각기 지역수준에서 지역이 지닌 잠재적인 자원들을 개발하여, 거시적인 체제에서 함께 연재해 필요한 교육적 봉사를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높이려는 것이다.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실천)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교육, 사회, 지역, 지역사회교육, 운동, 성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