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4일 토요일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적 접근(건강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방법)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적 접근(건강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방법)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적 접근(건강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방법).hwp


본문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적 접근(건강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방법)
목차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적 접근(건강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방법)
I. 교육적 지원전략
1. 개별화교육게획 및 개별화건강관리계획
2. 교육적 지원체제 및 형태
1) 병원학교를 통한 교육
2) 화상강의를 이용한 원격교육
3) 순회교육
II. 학교복귀 지원전략
1. 학교복귀를 위한 건강장애학생의 준비
2. 학교복귀를 위한 학급교유의 준비
3. 학교복귀를 위한 교사의 준비
III. 학교생활 지원전략
* 참고문헌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적 접근(건강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방법)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 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