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2일 목요일

자신이 관심 있는 사회복지 기관을 선택하고, 기관의 홍보물을 제작해 보세요

자신이 관심 있는 사회복지 기관을 선택하고, 기관의 홍보물을 제작해 보세요
자신이 관심 있는 사회복지 기관을 선택하고, 기관의 홍보물을 제작해 보세요.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홍보(PR)의 개념과 기능

2. 사회복지기관의 홍보

3. 사회복지기관의 홍보물 제작

4.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홍보는 사회의 여러 단체들과 그 공중을 연결하는 전달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다. 즉 홍보는 각 단� �와 공중 상호간의 생산적 관계를 형성하고 발전시키며 확대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수송수단이고 방법이다. 톰센(Thomsen)이 홍보를 "조직과 개인들 간의 관계를 형성하고 상호확대하여 가는 관리"라고 하는 뜻도 경영과 복지 향상의 운영으로서의 홍보 영역확대 관계로 이해하고 있는 것이다. 홍보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산업-교육-문화사업 현장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은 홍보의 영역확대 관계성을 매우 중요시하게 여긴다. 차휘(2004)는 홍보를 "개념적 세계를 실제 현장의 세계로 확대하여 가는 과정의 가능성"을 여는 매우 중요한 현상이 된다고 역설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신이 관심 있는 사회복지 기관을 선택하고, 기관의 홍보물을 제작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병철(2005). PR의 이해.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전명희(2001). 사� ��복지관의 PR현황과 활성화 방안. 청주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조계현(2005). PR 실전론. 커뮤니케이션북스.
제하림(1998). 사회복지관의 자원유인을 위한 PR전략에 관한 연구. 광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자신이 관심 있는 사회복지 기관을 선택하고, 기관의 홍보물을 제작해 보세요. 특히 홍보물을 보고 기관에 기부를 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제출하시오

키워드
사회복지기관, 홍보, 홍보물, 제작, 홍보(P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