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7일 화요일

사회복지실천 고등학교에서의 복지교육(고등학생 복지교육의 활동조직, 실천활동, 교과활동)

사회복지실천 고등학교에서의 복지교육(고등학생 복지교육의 활동조직, 실천활동, 교과활동)
[사회복지실천] 고등학교에서의 복지교육(고등학생 복지교육의 활동조직, 실천활동, 교과활동).hwp


목차
I. 활동조직

II. 실천활동
1. 도입단계(1년차)
2. 전개단계(2년차)
3. 발전단계(부모회 및 교외 자원봉사자들과의 제휴)

III. 교과활동
1. 도입단계
2. 전개단계
3. 발전단계

* 참고문헌

본문
II. 실천활동

실천활동은 세 단계로 나누� �� 실시한다.

(1) 도입단계(1년차)

1/ 연수회 - 신변주위의 문제를 취급한다.
2/ 강연회 - 전교적인 의식변혁을 기대한다.
3/ 영화회 - 실천 활동의 계기가 된다.
4/ 자료 - 도서관 등에 복지코너를 만들고 분위기를 조성한다.
5/ 조사 -학생실태조사를 한다. 활동의 손을 빌린다.

(2) 전개단계(2년차)

1/ 홍보 -복지에 대한 이해나 관심을 높힌다.
2/ 교내활동 -문화제, 바자, 모금, 작품, 수화, 점자, 연수토론회 등
3/ 교외활동 - 시설방문, 지역사람들과의 교류, 타교와의 교류 등
4/ 조사 - 활동결과에 대한 의식조사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실천)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복지 , 복지교육, 교육, 실천, 고등, 교과활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