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아(지적장애아)를 위한 교육적 접근방법.hwp |
본문 정신지체아(지적장애아)를 위한 교육적 접근방법 목차 정신지체아(지적장애아)를 위한 교육적 접근방법 I. 정신지체학생 중심 교육 1. 학업 전 기술 점검하고 지도하기 2. 학교 적응기술 가르치기 3. 실생활 중심의 기능적 교과교육 실행하기 II. 통합학급 차원의 접근 1. 긍정적이고 수용적인 학습공동체 만들기 2. 교육과정 수정하여 적용하기 3. 성공과 실패를 � ��해 자신에 대해 통찰력 개발시키기 4. 자기결정능력이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자 만들기 5. 다양한 교수-학습방법 활용하기 * 참고문헌 정신지체아(지적장애아)를 위한 교육적 접근방법 정신지체학생이 통합되어 있는 환경에서 적절한 교육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신지체학생 개인에 초점을 맞추어 접근하는 방안과 일반학생과 함께 교육을 받고 생활하는 통합학급 차원에서 접근하는 방안으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다. I. 정신지체학생 중심 교육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 ��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2020년 10월 24일 토요일
정신지체아(지적장애아)를 위한 교육적 접근방법
정신지체아(지적장애아)를 위한 교육적 접근방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