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4학년 수학교육 방법론-수의 범위와 어림.pptx |
목차 1. 단원의 소개 - 단원의 개관 2. 재구성방안 - 4,5,6차시 학습활동 중심으로 3. 구체적인 적용안 - 본차시 수업 흐름을 중심으로 본문 단원 선정 이유 초등학교 학생들의 수 감각(Sense)가 없다는 것을 절감 양감, 양감을 형식화된 기호에 연결하는 연습, 근사값의 추정, 오차 가늠하기, 반올림 의 내용을 포괄하는 <어림, 측정> 단원을 선정 올해 등록한 승용차 513,498대 를 십의 자리에서 버림하여 나타내면 얼마인가? 이 단원의 학습은 기계적으로 올림, 버림, 반올림을 하게 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의미를 알고 실생활에 활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키워드 분수, 단원, 조각, 경우, 목표, 어림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