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9일 목요일

영유아 교육 환경구성

영유아 교육 환경구성
영유아 교육 환경구성.hwp


목차
1. 유아교육기관에서의 환경의 중요성
2. 유아교육기관의 환경구성


본문
1. 유아교육기관에서의 환경의 중요성

환경은 살아있고 변화하는 체제이다. 물리적 공간 그 이상의 것이며 시간이 조직되는 방법과 우리에게 기대되는 역할이 포함되어 있다. 환경은 우리가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조정하며 결정적으로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친다.

환경 : 인간과의 접촉을 통해 그 발달상황에 영향을 끼치는 사물, 힘, 사건, 인간관계 등 모든 것을 포함한 주변 세계, 물리적 환경, 인적 환경, 문화적 가치를 표현하는 정신적인 환경을 포함(유아교육사전, 1996)


참고문헌
보육과정 김연진 외 3명 태영출판사 Page 187~197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아동복지의 이해 / 윤황지 / 학문사
아동복지 / 성영혜, 김연진 / 동문사
현대사회와 아동 / 김현용 외 / 소화
아동복지론 / 김경혜 /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환경, 구성, 교육, 환경구성, 공간, 유아교육기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