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교구 및 교재.hwp |
목차 1. 유아교육기관의 교구 교재 2. 실내 외 흥미영역의 구성 본문 1. 유아교육기관의 교구 교재 1) 교구 교재의 중요성 교육활동에서 학습자의 학습효과를 증진하기 위해 각종 매체를 활용하는데 이를 교육자료, 교구 교재, 교수매체, 교수 학습 자료라고 한다. 영유아의 연령, 발단단계, 진행되는 생활주제 등을 고려하여 교구 교재를 제공한다. 영유아는 사물을 직접 만져보고 맛보고, 냄새 맡는 등 직접적 경험을 통해 학습을 하기 때문에 교구 교재가 매우 중요하다. 2) 교구 교재의 준비 교육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교구 교재 목록을 작성한다. 교구 교재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교사가 제작할 것인지 결정한다. 영역구성과 안전을 고려한다. 교구 교재의 보관 장소를 고려한다. 발달수준에 적합하며 매력적인 것을 선택한다. 단순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한다. 참고문헌 보육과정 김연진 외 3명 태영출판사 Page 187~197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아동복지의 이해 / 윤황지 / 학문사 아동복지 / 성영혜, 김연진 / 동문사 현대사회와 아동 / 김현용 외 / 소화 아동복지론 / 김경혜 /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교재, 교구, 교육, 흥미영역, 흥미, 교수 |
2016년 9월 29일 목요일
유아교육 교구 및 교재
유아교육 교구 및 교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