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9일 목요일

영유아의 일상생활지도 방법

영유아의 일상생활지도 방법
영유아의 일상생활지도 방법.hwp


본문
1. 일상생활활동
- 영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실제는 일상생활을 기반으로 이루어짐. 영아의 개인적인 욕구에 의해 이루어지며, 만2세 이후에는 대소집단을 통해 일상생활활동이 가능해짐


1) 등원하기와 하원하기

(1) 등원하기
대부분 영아는 가족과 헤어지는 것을 매우 어려워하기 때문에 집에서 어린이집으로 전이과정에서 교사의 배려가 필요함
맞이하기 과정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교사-영아 사이에 애착임
부모와 안정 애착을 형성한 영아는 상대적으로 교사와도 안정애착을 형성하기가 쉬움
6개월 이후 영아는 격리불안을 보이기 시작하면서 9개월에서 만2세 이전까지의 영아들


참고문헌
보육과정 김연진 외 3명 태영출판사 Page 187~197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아동복지의 이해 / 윤황지 / 학문사
아동복지 / 성영혜, 김연진 / 동문사
현대사회와 아동 / 김현용 외 / 소화
아동복지론 / 김경혜 /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일상, 교사, 만세, 일상생활활동, 격리불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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