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8일 수요일

영재교육 성공, 실패사례와 대안책

영재교육 성공, 실패사례와 대안책
영재교육 성공, 실패사례와 대안책.pptx


목차
1.영재, 영재 교육의 정의
2.영재 교육의 실패 사례
3.영재 교육의 문제점
4.영재 교육의 성공사례
5.영재 교육의 대안책

본문
민희(가명)

→초등학교 2학년 때 고등학교 수학문제를 쉽게 풀어냄
→학교에서 엉뚱한 질문으로 선생님과 친구들의 미움을 사게 되어 결국 왕따를 당함
→수업이 시시했던 민희는 수업 시간 동안 딴 짓을 했고 결국 문제아로 낙인 찍힘
→뒤늦게 민희의 상태를 파악한 엄마는 영재 교육원에 민희를 데려감
→어린 시절의 영재성은 보이지 않고 마음의 문을 닫아버려 정신과 치료를 받게 됨

영재, 영재 교육의 정의

흔히 영재란 지능이 뛰어난 사람이라고 말하지만, 뛰어난 성취를 하는 데 있어 지능이 유일한 결정 요인은 아니다. 지능과 함께 과제에 대한 집착력과 창의력이 겸비되어야 한다. 중요한 것은 각자의 특성과 재능이 발휘될 수 있도록 격려하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최근에 전체 인구의 15∼20%를 영재로 보는 광범위한 정의를 수용함으로써 좀더 많은 어린이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계발시켜주고자 하는 경향도 여기서 기인한다.


키워드
교육, 지능, 재능, 미국, 능력, 분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