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30일 금요일

영유아 교수학습의 개념과 필요성

영유아 교수학습의 개념과 필요성
영유아 교수학습의 개념과 필요성.hwp


목차
1. 유아교육기관의 필요성
2. 교수-학습의 정의
3. 주제중심 통합교육
4.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최근 동향



본문
1. 유아교육기관의 필요성

1) 발달적 측면 : 영유아기는 신체, 언어, 인지, 사회, 정서적 발달의 결정적 시기임으로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 적절한 교육을 제공하는 유아교육기관이 필요함.

2) 사회적 측면 : 가족제도의 변화와 취업모 증가, 교육기회의 균등한 제공, 영유아의
권리보호를 위해 유아 교육기관이 필요함.

3) 연계적 측면 : 가정생활에서 집단생활로의 전이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지원하는 유아교육기관이 필요함.



참고문헌
보육과정 김연진 외 3명 태영출판사 Page 187~197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아동복지의 이해 / 윤황지 / 학문사
아동복지 / 성영혜, 김연진 / 동문사
현대사회와 아동 / 김현용 외 / 소화
아동복지론 / 김경혜 /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교육, 교수, 주제, 중심, 기관, 유아교육기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