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30일 금요일

음악과 놀이영역 교수학습 방법

음악과 놀이영역 교수학습 방법
음악과 놀이영역 교수학습 방법.hwp


목차
1. 음률 영역
2. 물 모래놀이 영역



본문
1. 음률 영역
- 음악을 감상하고 노래를 부르며 여러 가지 악기를 다루어 보거나 음악에 맞추어 동작으로 표현하는 영역

1) 교육적 의의

신체발달 : 노래부르기, 악기다루기, 동작으로 표현하기 등 음악적 경험은 눈과 손의 협응력, 소근육과 대근육 조절 능력의 발달을 도움. 악기나 놀잇감을 흔들거나 두드리면서 다양한 감각경험을 함

인지발달 : 음에 대한 변별력, 음을 찾는 인식력을 기름. 음악게임과 악기 만들기, 소리 탐색하기는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발달을 도움. 자유로운 신체표현을 통해 창의적 사고와 표현의 기회를 가지게 됨



참고문헌
보육과정 김연진 외 3명 태영출판사 Page 187~197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아동복지의 이해 / 윤황지 / 학문사
아동복지 / 성영혜, 김연진 / 동문사
현대사회와 아동 / 김현용 외 / 소화
아동복지론 / 김경혜 /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악기, 발달, 음률, 노래, 방법, 소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