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9일 목요일

영유아기 발달 특성과 교수 학습 원리

영유아기 발달 특성과 교수 학습 원리
영유아기 발달 특성과 교수 학습 원리.hwp


목차
1. 영유아기 발달 특성
2. 발달 특성과 교수-학습


본문
1. 영유아기 발달 특성
발달심리학에서 영유아기란 출생에서 6세 사이의 기간을 말함
이 시기는 발달이 매우 빠르게 일어나며 개인차, 연령별 차이가 심함
영유아교육에 있어서 발달특성에 대한 이해는 좋은 교육을 위한 필수조건


1) 영아기 발달 특성
영아기는 출생~만2세까지를 의미
신체, 인지, 정서적 요소에 있어서 기본 발달을 이루는 결정적 시기
처음에는 전적으로 의존적인 영아가 차차 독립적인 존재로 성장해 감
① 인간의 생애 중 신장과 몸무게의 성장 속도가 가장 빠른 시기이다.


참고문헌
보육과정 김연진 외 3명 태영출판사 Page 187~197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아동복지의 이해 / 윤황지 / 학문사
아동복지 / 성영혜, 김연진 / 동문사
현대사회와 아동 / 김현용 외 / 소화
아동복지론 / 김경혜 /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발달, 특성, 아기, 영유아기, 교수, 적합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