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9일 목요일

유아기 교사의 역할과 발문 교수 방법

유아기 교사의 역할과 발문 교수 방법
유아기 교사의 역할과 발문 교수 방법.hwp


목차
1. 유아기 교사의 역할
2. 발문교수법(Questionary Instruction)



본문
1. 유아기 교사의 역할

1) 유아기의 발달 특성

유아기는 만 3세부터 취학 전 시기에 해당하며, 인지적 성장이 극대화되고, 활동범위가 확대되어 관심이 또래로 확장되면서 다양한 사회적 기술을 획득하게 되며, 언어로 대부분의 의사소통과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된다(여성가족부, 2007).

사회성이 급격히 발달하며, 기본적인 인간관계기술을 익히게 된다.
유아기에는 다양한 대근육 및 소근육 발달과 함께 자신의 감정이나 느낌을 신체를 통해 표현할 줄 알게 된다.
유아기에는 동사와 명사를 가장 많이 사용하여 4~5개의 단어로 문장을 구성하는 데 점차 불완전한 문장에서 완전한 문장을 만들 수 있게 된다.
유아기는 표상적 사고활동이 활발히 일어나는 시기로 지연된 모방이 나타나고, 상징놀이를 즐긴다.



참고문헌
보육과정 김연진 외 3명 태영출판사 Page 187~197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아동복지의 이해 / 윤황지 / 학문사
아동복지 / 성영혜, 김연진 / 동문사
현대사회와 아동 / 김현용 외 / 소화
아동복지론 / 김경혜 /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발문, 유아기, 교사, 역할, 교수, 질문

댓글 없음:

댓글 쓰기